투자정보

소프트센, 에스엠렙에 배터리 용기 검사용 엑스레이 설비 공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42회 작성일 24-03-25 13:30

본문

소프트센은 금양의 관계사인 에스엠랩으로부터 배터리 양극활물질 용기(Sagger) 검사용 엑스레이(X-Ray) 설비를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스엠랩은 단결정 양극재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소프트센에 따르면 이번 검사 설비는 울산에 위치한 L2 및 L3 생산라인에 납품될 예정이다.

에스엠랩은 단결정 건식 공정으로 효율성 높은 양극재 생산라인을 가동 중이다. 기존 양극재는 니켈, 코발트, 망간 등 여러 금속 소재의 다결정 구조로 반복되는 충·방전에 수명이 급격히 저하됐다. 반면 단결정 양극재는 입자 간 균열이 줄어 수명과 에너지밀도를 높일 수 있다.

소프트센에 따르면 “단결정 양극재 생산 공정에 당사의 X-Ray 검사장비를 적용할 경우 육안으로 구분하기 힘든 미세한 균열을 구별할 수 있다”며 “이에 따라 전량 폐기하던 양극재 용기 중 정상 제품의 재사용이 가능해 비용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이번 L2·L3 생산라인에 검사장비가 성공적으로 적용되면 에스엠랩의 타 생산라인은 물론 향후 국내외 양극재 생산 기업에도 장비를 납품할 계획”이라며 “실리콘계 음극재 용기에도 접목해 시장을 확대할 전략이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소프트센은 테슬라(Tesla)의 협력사인 ONE(Our Next Energy)에 LFP(리튬인산철) 배터리용 X-Ray 검사장비를 공급하며 LFP 배터리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9건 1 페이지
  • RSS
보도자료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열람중 관리자
38 관리자
37 관리자
36 관리자
35 관리자
34 관리자
33 관리자
32 관리자
31 관리자
30 관리자
29 관리자
28 관리자
27 관리자
26 관리자
25 관리자

검색